2020년 1월 20일 월요일

영어회화를 위한 문법 (To부정사)[bnw]

To부정사의 부정라는 의미는 정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To부정사는 명사, 형용사, 부사등 모든 것으로 쓰일수 있다.
한마디로 to만 붙으면 모든것이 허락된다는 뜻이다.
To부정사에 쓰이는 동사는
준동사로 동사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목적어를 가질 수 있다.

1.
~하는 것, ~하기로 해석되는 명사적 용법
그 질문에 답하는 것은 쉽지 않다. ( To answer that question is not easy.)
나는 사과 먹는 것을 원한다. (I want to eat an apple.)

1-1.
의문사 +  To부정사 로
~해야 할지, ~하는지로 해석되는 명사
나는 어떻게 수영하는지를 배우고 싶다.->나는 싶다 배우고 어떻게 수영하는지를
I want to learn how to swim.

2.
~하는, ~할 로 해석되는 형용사적 용법
나는 읽을 많은 책이 있다. -> 나는 있다 / 많은 책이 / 읽을
I have many books to read.
그는 약속을 어길 사람이 아니다. -> 그는 아니다 / 사람이 / 약속을 어길(어길 / 약속을)
He is not the person to break his promise.

2-1
be동사 + to부정사
예정
우리는 공항에서 만날 예정이다.
We are to meet at the airport.
의무
너는 7시까지 일을 마쳐야 한다.
You are to finish your work by seven o'clock.
가능(수동태, 부정문, 의문문에서 주로 사용)
그의 어떠한 흔적도 발견할 수 없었다.(발견될 수 없었다.)
Not a trace of him is to be discovered.
의도 ~하려는
네가 성공하려면, 열심히 일해야 한다.
If you are to succeed, you should work hard.
운명 ~할 운명인
그는 아들을 다시는 못볼 운명이었다.
He was never to see his son again.

3.
부사적 용법
목적, 결과, 원인, 조건, 양보, 이유, 정도 등의 것으로 쓰일 수 있다.
여기서는 목적으로 쓰이는 ~하기 위해서, ~하려고
정도만 보자

나는 어제 친구를 만나기 위해 그 공원에 갔다.
I went to the park to meet my friend yesterday.

그는 아버지의 작업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조용히 했다.
He kept quiet not to disturb his father's work.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