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1일 목요일

[전치사]out 숙어 필수표현

전에는 전치사 out의 의미를 알아보았다.

전치사 out의 의미

전치사 out 으로 표현되는 숙어 필수 표현을 알아보자.


1. ask out - 데이트를 요청하다.

그는 너무 부끄러움이 많아서 데이트 신청을 하지 못했다.

He is too shy to ask her out.


2. break out - (전쟁, 병, 사건등이) 갑자기 일어나다.

작년에 이라크에서 전쟁이 반발했다.

Last year war broke out in Iraq.


3. blow out - 불다. 공기를 입안에서 밖으로 부는 것이다.

그녀는 소원을 빌고 생일 케익의 초들을 불어서 껐다.

She blew out the candles on the cake, after making a wish.


4. sell out - 매진되다.다 팔아버리다.

그 가게는 모든 옷을 다 팔았다.

The shop sold out of its clothes


5. eat out - 외식하다.

우리는 오늘 저녁에 외식을 할 예정이다.

We have plan to eat out for dinner.


6. fill out - 작성하다.(여백을 채워서)

입국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Please fill out the immigration forms.


7. check out 

조사하다.

그는 용의자이기 때문에 경찰이 알리바이를 조사했다.

the Police are checking out his alibi because he is a suspect.


호텔을 나가다. 체크 아웃하다.

나는 9시에 체크아웃을 해야 한다.

I should check out of the hotel at 9 o'clock.


8. hand out - 나누어주다.

나는 길거리에서 광고지를 나누어 주었다.

I handed out flyers


9. chicken out - (두려워서)꽁무니를 빼다, 손을 떼다.

그는 그 싸움에서 꽁무니를 뺐다.

He chickens out from a fight.


10. figure out - (오랫동안 생각해서) 이해하다. 문제를 풀다.

나는 그 문제를 드디어 풀었다.

I finally figured out that question.


11. chew out - 비난하다, 꾸짖다.

그의 선생은 그의 나쁜 성적을 꾸짖었다.

His teacher chewed him out for his bad grade.


12. keep out - ~에 들어가지 않다. 빠지다.

너와 상관없는 일이니까, 이 일에서 넌 빠져.

It's none of your business, keep out of this business.


13. pass out - 정신을 잃다.

그는 맥주 딱 1잔을 마시고 정신을 잃었다.

He passed out after drinking just a glass of beer.


14. find out - 알아내다, 발견하다 (전혀 모르던 것을 )

그는 그녀가 이혼한 것을 알았다.

He found out her divorce.


15. go out with ~와 데이트 하다.

나는 내일 그녀와 데이트 하기로 했다.

I have plan to go out with her tomorrow.


16. get out of - 빠져나가다. 빠지다, 벗어나다.

그는 악몽에서 벗어나기 위해 깨어나려고 노력했다.

He was trying to wake up for getting out of nightmare.


17. hang out - 어울리다. 놀면 돌아다니다.

난 어제 그녀와 놀았다.

I hung out with her yesterday.


18. turn out - 드러나다, 판명되다.

그 소문은 마침내 사실인 것으로 밝혀졌다.

The rumor finally turned out to be true.


19. watch out - 조심하다.

길이 미끄러우니, 조심해라.

The road is slippery, watch out.


20. work out - 운동하다.

나는 매일 아침에 운동한다.

I work out every morning.


21. out of time - 시간이 없는, 늦은

넌 지금 떠나야 한다. 시간이 별로 없다.

You need to leave now because you are out of time.


22. way out - 어려운 상황에서 빠져나가는 길

나는 그 문제를 벗어날 방법을 찾지 못했다.

I couldn't see way out of the problem.


23. run out of time - 시간이 다 되다.

문제를 반 풀었을 때 시간이 다 되었다. 

I solved half a question in the test, I run out of time.


24. out of date - 구식의, 낡은

나는 기간이 지난 여권을 가지고 있다.

I have an out of date passport.


25. out of danger - 위험한 일에서 벗어나다.

의사가 그 환자는 위험한 상황을 넘겼다고 말했다.

The doctor said the patient was out of danger.


26. go out of fashion - 유행이 지나가다.

청바지는 유행이 지나갔다.

Blue jeans went out of fashion.


27. Out of sight, out of mind - 눈에서 보이지 않으면 곧 잊혀진다.

장거리 연예는 힘들다.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

Long-distance relationships is hard - out of sight, out of mind.


댓글 없음:

댓글 쓰기